보존회 연합회 중요행사

종중기본법 입법운동을 위한 대성씨 종중 회장단 제1차 연석회의 개최

- 9월14일 수요일, 오전 10시반부터, 프레스센터 목련실에서

작성일 : 2021-09-20 17:09 수정일 : 2021-09-24 15:12

종중기본법 입법운동을 위한

대성씨 종중 회장단 제1차 연석회의 개최

 

- 914일 수요일, 오전 10시반부터, 프레스센터 목련실에서

 

 

지난 914() 오전 10시반부터 오후 2시까지 한국성씨총연합회 김호일 총재 겸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회장 주재로 종중기본법 입법운동을 위한 인구 순위 30위 대성씨 종중을 대상으로 제1차 대성씨 종중 회장단 연석회의가 프레스센터 목련실에서 전주이씨대동종약원 李貴男 이사장을 비롯한 7개 대종중 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실효적인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한국성씨총연합회의 20214/4분기 핵심 추진사업인 <종중기본법 입법운동>을 벌이기 위해 인구 순위 30위의 대문중의 선도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서 3시간 동안의 시간에 진지한 논의와 공동관심사에 대한 공감이 있었다.

 

이날 참석한 대문중 회장단은 다음과 같다. 먼저 사단법인 전주이씨대동종약원 李貴男 이사장과 李範成 총무부장, 평산신씨대종중 申澈秀 도유사와 申鉉基 총무유사, 순흥안씨 安承玉 상임부회장, 파평윤씨 尹鍍重 대종회장과 尹汝奉 사무국장, 李相來 경주이씨서울화수회장, 鄭榮秀 동래정씨대종중 회장, 韓台洛 신임 청주한씨중앙종친회장과 시근 총무이사, 金浩一 한국성씨총연합회 총재, 魚潤慶 전 성균관장, 金殷子 STN방송 회장과 양해석 STN방송 대표, 朴永澤 신라오릉보존회 홍보이사가 참석하였다.

 

김호일 총재는 이날 연석회의에 앞서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고문직을 수락한 李貴男 전주이씨대동종약원 이사장과 尹鍍重 파평윤씨대종회장과 安德柱 순흥안씨대종회장(安承玉 상임부회장 대리)에게 대한노인회 고문직 추대장을 수여하고, 이어 金殷子 한국성씨총연합회 여성부총재인 STN방송 회장에게 대한노인회 자문위원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 석민영 한국성씨총연합회 사무총장이 현재 성총련의 현황과 운영 방침에 대해 지난 98일 국립중앙도서관 공동워크숍에 설명한 자료를 바탕으로 약 25분 동안 브리핑을 하였다.

 

이어 이날 회의의 주제인 종중기본법 입법운동에 관해 魚潤慶 전 성균관장의 그동안 추진 경위와 당위성을 피력하였고, 석민영 총장이 입업 개요와 구체적인 서명운동의 방법론과 그 추진 실행방안에 대해 개괄적인 설명을 하고 참석한 대성씨 종중 회장단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자 하였다.

본 연석회의를 깃점으로 각 성씨종중은 종중기본법 즉 종중자산관리 및 유지에 관한 입법 운동에 적극 동참함으로서 점점 더 소멸로 가는 상황의 각 종중의 현실적인 문제점에 적극적인 검토와 행동으로 연대해 나아가기를 제안하였다.

 

이날 회의를 마치면서 앞으로 대성씨종중 연석회의를 전주이씨 李貴男 이사장이 선도하여 그동안 침체되었던 대성씨종중협의회를 부활함으로써 한국성씨총연합회의 사업목적을 실행하도록 조력해 줄 것을 부탁하며 이날 연석회의를 순조롭게 마쳤다.